HUG,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 강화
상태바
HUG, 네이버파이낸셜과 손잡고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 강화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7월 01일 11시 1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비대면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 활성화 기대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가 비대면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HUG는 지난 30일 비대면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파이낸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UG는 네이버의 부동산 플랫폼인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오는 3분기 내 모바일 전세금반환보증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며, 연내에 PC서비스 이용자도 모바일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연결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금반환보증 신청 고객은 '네이버 부동산'을 통해 보증 신청부터 보증료 납부, 보증서 발급까지 보증 가입의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부동산에서는 아파트·주거용 오피스텔 뿐만 아니라 다세대 주택(연립·빌라)도 보증 신청할 수 있어 보증 가입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광 HUG 사장은 "네이버파이낸셜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 편의성이 획기적으로 증대될 것"이라며 "HUG는 앞으로도 고객지향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임차인들이 전세금반환보증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UG는 최근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성 강화방안의 일환으로 전세금반환보증의 보증료율을 70~80% 인하하여 보증 가입의 혜택 역시 크게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