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잡은' 카카오M·MBC, 디지털 콘텐츠 사업 협력 MOU 체결
상태바
'손잡은' 카카오M·MBC, 디지털 콘텐츠 사업 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C, 카카오M 제공]
[사진= MBC, 카카오M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카카오M과 MBC가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30일 카카오M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사옥에서 양 사의 디지털·글로벌향 콘텐츠 지식재산(IP)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김성수 카카오M 대표와 박성제 MBC 사장 등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ΔMBC 주요 콘텐츠의 디지털IP화 Δ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TV·디지털 드라마 기획·제작 Δ양사의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커머스 사업 추진이다.

막강한 영향력과 화제성을 갖춘 MBC의 주요 프로그램들을 기반으로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카카오M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양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드라마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하는 등 글로벌 트렌드에 적합한 TV·디지털 드라마IP 개발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커머스 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위해 합작법인을 설립하는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오랫동안 축적된 MBC의 강력한 콘텐츠 제작 및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오리지널 영상 콘텐츠 제작 역량을 비롯한 기획-제작-유통을 아우르는 카카오M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결합해 콘텐츠 산업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을 전망이다.

MBC 박성제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협력은 카카오M과 카카오 공동체가 보유한 최고의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역량과 MBC가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한 탁월한 프로그램, 이른바 '텐트폴IP'의 결합이다"며 "이번 MOU를 통해 MBC의 뛰어난 콘텐츠가 카카오M과 만나 시청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카카오M 김성수 대표 역시 "MBC와 차별화된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사업 역량을 갖춘 카카오M이 힘을 합쳐,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고 양사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는 시너지를 창출해낼 것"이라며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카카오M의 오리지널 디지털 콘텐츠 사업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