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온라인에 최적화 된 '코딩 도구 M.A.P 툴팩' 출시
상태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온라인에 최적화 된 '코딩 도구 M.A.P 툴팩'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사진=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오는 7월 20일까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M.A.P 툴팩'의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M.A.P(MAKE AND PLAY, 이하 M.A.P) 툴팩은 영국 BBC가 개발한 '마이크로비트(micro:bit)'를 기반으로 국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자체 개발 창의 학습 도구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초∙중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코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졌다. 

퓨처랩은 코딩 관련 사교육 시장도 함께 확대돼 학생 간 IT 교육 격차가 심해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이를 해소하고자 지난해부터 영국 BBC 산하 교육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언제 어디서든 창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코딩 학습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해 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M.A.P 툴팩은 퓨처랩이 지난 1년 간 약 400여명에 달하는 국내 청소년들과 미디어 아티스트가 함께 워크숍 방식으로 진행한 관찰 연구의 결과를 바탕으로 코딩 학습에 가장 효과적인 내용을 담아 개발한 창의 학습 도구다. 

컴퓨터 언어를 단순히 암기하는 주입식 코딩학습을 지양하고 청소년들이 놀이하듯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기획, 개발, 디자인, 베타 테스트 등 실제 개발의 전 과정을 경험하며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M.A.P 툴팩은 △마이크로비트 본품 및 LED, 각종 센서, 스피커 등 전자부품 △M.A.P 툴팩을 활용한 창의 프로젝트 실행 매뉴얼 △창의 프로젝트에 활용하는 각종 부가 재료 등으로 구성돼 있다. 메이크코드(Makecode), 스크래치(Scratch), 파이선(Python) 등 다양한 컴퓨터 언어로 코딩한 프로그램을 M.A.P 툴팩을 통해 구동해 볼 수 있으며 게임, 로봇 제작, 전자 악기까지 12가지 이상의 창의 프로젝트로 응용할 수 있다. 

퓨처랩은 단순 M.A.P 툴팩 개발‧보급에 그치지 않고 시‧공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더 많은 국내 청소년들이 온라인으로 창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M.A.P 툴팩 및 그룹 인터렉티브 화상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워크숍도 준비했다. 퓨처랩은 이번 툴팩 출시에 맞춰 온라인 워크숍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M.A.P 툴팩 크라우드 펀딩 참가는 와디즈 홈페이지 접속 후 검색 창에 'M.A.P'를 입력하면 전용 사이트로 이동해 신청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