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 문학과지성사와 협업해 대표 출간작 오디오북으로 공개
상태바
스토리텔, 문학과지성사와 협업해 대표 출간작 오디오북으로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스토리텔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Storytel)이 한국 문학계의 대표 출판사인 문학과지성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문학과지성사의 대표작들을 오디오북으로 선보인다.

문학과지성사는 한국 사회에 대한 깊은 성찰을 촉발하는 문학과 인문학 저서들을 지속적으로 발간해 온 국내의 대표적인 출판사다. 문학과지성시인선과 국내 스테디셀러 소설 등 문학 작품 뿐 아니라 출판의 영역을 넓혀 약 3000종의 인문, 학술, 청소년, 아동 분야의 서적들을 발행하고 있다.

스토리텔은 은희경 작가의 장편 소설 '빛의 과거' 등 문학과지성사의 대표 출간작을 오디오북으로 국내 단독 출시했다. 최근 가수 아이유가 읽고 있는 책으로 온라인 상에 화제가 됐던 '빛의 과거'는 은희경 작가가 7년 만에 선보인 장편 소설이다. 갓 성년이 된 여성들이 기숙사라는 낯선 공간에서 마주친 섞임의 세계를 그려 냈으며, 다양하고 입체적인 여성 인물들을 제시하고 1970년대 문화와 시대상을 세밀하게 서술하고 있다. 스토리텔은 조경아 성우의 몰입감 있는 전문 낭독을 통해 은희경 작가의 '빛의 과거'를 새로운 오디오북 작품으로 제작 및 공개했다.

이외에도 주목 받고 있는 현대 시인 이제니의 '그리하여 흘려 쓴 것들' 등 문학과지성 시인선으로 발표됐던 다수의 시문학 작품 또한 양질의 오디오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제작 중이다. 특히 시 장르의 특성상 소리로 듣는 낭독의 경험이 더해지면 작품의 분위기와 정서를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 청취자에게 새로운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토리텔 한국지사 박세령 지사장은 "스토리텔 사용자 가운데 문학 장르를 오디오북으로 즐기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데, 국내 문학계를 대표하는 문학과지성사와의 협업으로 더욱 다양한 문학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시와 소설 등 각 장르, 각 작품에 걸맞는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전문 낭독으로 눈으로 읽을 때와는 또 다른 오디오북만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