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친환경 홍보담당 '펭수 모형비행기' 판매
상태바
제주항공, 친환경 홍보담당 '펭수 모형비행기'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1일부터 AK몰 사전예약판매…16일부터는 기내에서 구매가능
제주항공이 출시한 펭수 모형비행기 4종 세트.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출시한 펭수 모형비행기 4종 세트. 사진=제주항공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김이배)이 친환경 홍보모델로 활동중인 '펭수' 를 활용한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굿즈, goods)을 출시한다.

제주항공은 7월부터 운항승무원 버전의 '펭기장'과 객실승무원 버전의 '펭무원' 이미지를 넣은 펭수 모형비행기와 펭수 포토카드, 볼펜, 핀버튼, 스티커 등이 포함된 기획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기내 및 AK몰에서 판매한다.

펭수 모형비행기와 모형비행기 기획상품세트는 7월1일부터 15일까지 AK몰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16일부터는 기내 판매도 시작한다. 

AK몰에서 사전예약한 고객은 다음달 16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고 이들을 대상으로 제주항공 국제선/국내선 항공권과 펭수가 직접 사인한 펭수 모형비행기, JJ라운지 이용권 등 푸짐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모형비행기 가격은 정가기준 △펭수 모형비행기 3만5000원 △펭수 모형비행기와 기획상품 4종세트(포토카드+볼펜+핀버튼+스티커)를 포함한 세트는 3만8000원이다.

이번 펭수 모형비행기는 고객대상 SNS 설문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아이템으로 펭기장, 펭무원 디자인 역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추천한 디자인을 반영해 제작했다. 친환경홍보담당 모델인 펭수를 주제로 한 만큼 모형비행기 포장시 내부고정용 박스를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폼이 아닌 종이로 제작했다.

모형비행기 박스 인쇄 또한 친환경 콩기름을 사용해 환경보호에 동참했다. 또 '제주항공×펭수' 굿즈 판매금액의 일부는 '제주도 자연환경보호'를 위해 기부하는 등 지속적으로 친환경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제주항공은 2020년대한민국 친환경상품 '그린스타(GREEN-STAR) 저비용항공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환경을 보호하며 여행의 즐거움도 함께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여행법을 친환경 여행 홍보모델 펭수와 함께 자사 SNS채널을 통해 다양하게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