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3H스마트지압침대 진월센터, 척추과학침대 무료체험시설 제공
상태바
광주 3H스마트지압침대 진월센터, 척추과학침대 무료체험시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허리디스크를 포함한 허리 통증은 노화로 인한 퇴행성 변화도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앉아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직장인과 수험생이 늘면서 젊은 층 사이에서도 디스크 환자가 발생하고 있는 추세다. 이처럼 허리·척추 관련 통증을 호소하는 이가 늘면서 이를 치료하기 위한 대체의학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신체의 자연 치유 능력을 끌어올려 질병을 치료하는 대체의학은 정통 의학과는 다른 접근법으로 현대사회에서 주목받고 있다. 그런 측면에서 가정용 의료기기 '3H지압침대'는 대체의학 발전을 보여주는 실증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3H지압침대는 세라믹 온열매트에 황동으로 만든 62개의 지압봉을 장착한 것이 특징으로 수면을 취하며 동시에 온열 찜질과 지압,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침대다. 지압봉이 수직으로 올라와 목부터 꼬리뼈까지 척추 18개의 경혈을 누르면서 신체의 굴곡에 따라 지압을 하는 방식이다. 여기에는 전통 한방의 추나요법과 서양의 카이로프랙틱(척추교정치료) 요법이 결합됐다. 이 같은 지압침대는 척추 통증 완화와 혈액 순환 도움을 인정받아 식품의약품안전처 GMP인증(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을 받았다. 광주 3H스마트압침대 진월센터에서는 이와 같은 3H지압침대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시설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 3H스마트지압침대 진월센터에서는 "개개인의 몸무게에 따라 자연스럽게 지압봉의 압력이 조정돼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척추관을 지압해 근력 향상과 혈액 순화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3H지압침대'는 척추 만곡에 따라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구조를 통해 바쁜 현대인의 만성피로와 척추측만증 등을 간단하게 해결해 줄 수 있는 기능성 침대이다. 또한 "잘못된 자세로 줄어든 키는 스마트 지압침대로 복원할 수 있다"고 하며, "매일 굽어진 어깨와 허리를 지압침대로 지압 후 키를 측정해 보면 실제로 커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척추와 관절에 가해지는 압박을 풀어주어 그만큼 숨은 키를 늘려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고 70℃까지 조절 가능한 세라믹 원적외선 및 온열 한방 뜸기능과 부분별(어깨, 등, 허리) 지압기능으로 면역력강화, 숙면에 도움을 주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광주 3H스마트지압침대 진월센터 무료체험관에서는 지압쇼파, 지압침대, 뜸쇼파, 뜸침대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