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산, 상반기 아시아나 인수 무산…딜클로징 '감감무소식'
상태바
현산, 상반기 아시아나 인수 무산…딜클로징 '감감무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HDC현대산업개발(현산)의 상반기 아시아나항공 인수가 물 건너갔다.

딜 클로징(종료) 시점 하루 전날인 26일 현재까지 현산과 아시아나 채권단 간 재협상은 일정조차 잡히지 않았다.

현산-미래에셋 컨소시엄은 지난해 말 금호산업과 아시아나항공 주식 매매계약을 맺으면서 이달 27일까지 거래를 끝내기로 약속했다.

다만 해외 기업결합 승인 심사 등 다양한 선결 조건에 따라 종결 시한을 늦출 수 있다. 최장 연장 시한은 올해 12월 27일이다.

현재 해외 기업결합 승인 대상 6개국 가운데 러시아의 승인만 나지 않은 상태다. 해외 기업결합 승인 심사가 마무리되지 않았고 현산과 채권단 간 재협상도 시작되지 않아 자연스레 인수 종료 시점이 연기되는 모양새다.

앞서 지난 17일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은 현산이 '서면을 통해서 논의하자'고 한 것에 대해 "60년대 연애도 아니고 무슨 편지를 하느냐"며 대면 협상장에 나올 것을 촉구했다.

하지만 현산은 '협상 과정의 근거를 남기려면 서면 작성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언급이었다며 대면 협상에 응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채권단 관계자는 "재협상 요구에 현산 측에서 아직 답을 내놓지 않고 있다"며 "현산, 금호산업 등 협상 주체들이 계약을 파기하겠다고 하지 않는 이상 인수 종료 시점은 연장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