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전통시장부터 대형 유통업체까지 동참
상태바
'대한민국 동행세일' 시작…전통시장부터 대형 유통업체까지 동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오늘부터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시작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소비위축을 타개하기 위한 대규모 할인 행사다. 내달 12일까지 진행되는 동행세일에는 전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주요 백화점, 마트 등이 대거 참여한다.

우선 전국 633개 전통시장과 상점가는 경품 이벤트, 문화공연, 장보기 체험 등 오프라인 판촉 행사를 연다. 또 온누리 상품권을 이용한 20% 페이백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농·축·수산업계의 경우 달걀 관련 단체가 현장 판매를 진행하고, 수협은 인기 해산물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마트, 이마트 에브리데이,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은 내달 1일까지 상품권 증정, 할인 행사 등을 통해 내수 살리기 대열에 합류한다. 롯데와 신세계, 현대 등 주요 백화점도 동행세일 기간 협력사 수수료 인하, 중소기업 제품 판매, 특산물 사은품 증정 등으로 힘을 보탤 계획이다. 특히 오는 26~28일 코리아 패션마켓을 열어 브랜드 의류를 최대 80% 할인한다.

삼성전자는 으뜸효율 가전제품에 대한 추가 할인과 8K QLED TV 등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쿠첸도 으뜸효율 밥솥을 최대 30% 할인하는 등 대형 가전 업체의 행사도 이어진다. 아울러 쌍용자동차는 내달 1~31일 모든 차종을 일시불 혹은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도 G마켓, 쿠팡, 11번가 등 16개 온라인 쇼핑몰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을 열어 최대 30~40% 할인을 진행한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최대 87% 할인과 1일 1품목(100개 한도) 초특가 타임세일을 실시한다.

한편 동행세일은 다음 달 1~19일 특별 여행주간 전용 교통이용권과 숙박·여행 혜택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