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지자체와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HUG, 지자체와 도시재생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25일 16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사천시·부산 사상구와 MOU 체결로 도시재생 활성화 도모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도시재생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사천시, 부산 사상구와 각각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서 HUG와 각 지자체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 △도시재생 씨앗융자 활용사업 및 소규모주택정비사업 등 주택도시기금 도시재생 금융지원 사업의 발굴·구체화 △도시재생지원센터 등에서 주관하는 도시재생 관련 안내·교육 및 공동체 활성화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사천시는 지난 2017년과 2018년, 부산 사상구는 2019년에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 중이며, 향후에도 계속해서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HUG는 사천시와 부산 사상구의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금융컨설팅 등을 통해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또한 HUG는 지자체들이 도시재생 뉴딜 선정사업에 주택도시기금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하는 전담기구인 '뉴딜기금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사업계획 수립 단계에서부터 기금상품 및 이용사례에 대한 정보와 금융컨설팅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사천시와 부산 사상구의 도시재생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HUG는 전국의 여러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도시재생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