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1인미디어협회, 2020 여성기자단 17명 선발
상태바
한국여성1인미디어협회, 2020 여성기자단 17명 선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 등 협회 공식 SNS 채널 통해 다양한 소식 전달 예정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여성1인미디어협회가 지난 18일, 안양 마님온에서 '2020 여성기자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발열 체크,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 등 철저한 방역 속에서 진행됐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최종 17명의 여성기자단 위촉식과 연내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되었다. 이어 김지현 협회장의 협회 소개 및 정진수 고문의 격려사와 공감마케터 최은희 강사의 'SNS로 나를 브랜딩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이외에 여성기자단의 자기소개 및 팀별 모임을 비롯해 오리엔테이션이 이어졌다.
 
이날 위촉된 여성기자단은 1인미디어 창작 및 SNS산업 관련해 육아와 일의 병행이 가능한 여성 창업과 취업 관련 정책 또는 행사 정보를 취재한다. 취재 내용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협회 공식 SNS채널을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한국여성1인미디어협회 김지현 회장은 "여성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하며, 자신을 표현하고 자기답게 살 수 있도록 작은 기회라도 제공하고자 협회를 설립하였다"며 "서로의 시너지를 통해 협회 발전과 여성기자단의 성장을 다져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여성1인미디어협회는 대한민국 여성들의 1인미디어 문화 활성화 및 경력 단절 여성들의 사회 재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다. 다음 달 3일 공식 발대식이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