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라풋 "몸캠피싱 유포 협박, 보안업체 통한 영상 삭제가 문제 해결의 지름길"
상태바
케어라풋 "몸캠피싱 유포 협박, 보안업체 통한 영상 삭제가 문제 해결의 지름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급속도로 발달한 통신기술이 현대인들의 삶을 위협하는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랜덤채팅 어플이나 SNS 등을 통해 사진과 몸캠 영상, 개인 연락처를 확보한 뒤에 동영상 유포 협박으로 금전 갈취를 시도하는 몸캠피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것.

해당 범죄는 주로 남성들에게 접근해 성적 흥미를 자극하고 음란 행위를 부추겨 불법적인 방법으로 영상과 개인 정보를 취득한다. 또한 이들 조직은 피해신고를 차단하기 위해서 피해자의 스마트폰에 악성앱을 설치하도록 한 다음 이를 이용해 발신번호를 조작, 피해자가 경찰이나 검찰, 은행에 거는 통화를 범행조직 콜센터로 연결시키는 수법을 쓰기도 한다.

이러한 몸캠피싱을 비롯한 유사 사이버 피싱 범죄는 주기적인 단속 실시와 지방청 사이버수사대의 집중 수사 등 수사기관이 적극 단속하고 예방과 홍보활동까지 강화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그 피해 사례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최근 몸캠피씽의 사회적 파장이 크고 죄질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커지면서 관련 범죄자들의 구속 및 실형 선고 사례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피해자들 입장에서는 범죄자들의 단죄 여부보다도 당장 자신의 몸캠 영상이 유출될지도 모른다는 공포가 더 크게 다가오기 마련이다.

이런 이유로 국내에는 몸캠 피해자들을 위해 사이버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보안업체가 생겨나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업체로는 한국 몸캠피싱 대응센터 케어라풋이 있다. 케어라풋에서는 피싱 조직에서 사용하는 악성코드를 분석하여 피해자의 유출된 정보를 손상시키거나 변형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영상 자체를 제거해 동영상 유포 협박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로 몸캠피씽 조직에 의한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아준다. 또한 이곳은 24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긴급 대응 시스템을 구축하여 혹시 모를 유출에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몸캠피싱'의 범행수법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피해 발생 시에는 즉각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야 한다"면서 "전문적 기술력을 갖춘 보안업체를 통해 몸캠 영상을 삭제하는 것이 동영상 유포 협박 문제를 가장 빠르고 정확한 해결하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케어라풋의 몸캠피싱 긴급 대응 솔루션은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신청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몸캠피씽 외에도 휴대폰 해킹, 영통사기 등 각종 사이버 범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