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UN 참전용사 후손에게 고마움 전해…'장학금 전달'
상태바
우리금융, UN 참전용사 후손에게 고마움 전해…'장학금 전달'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23일 09시 1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금융그룹, 호국보훈의 달 맞아 UN 참전용사 140명에게 장학금 1억 지원
사진=우리금융그룹
사진=우리금융그룹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6월 호국보훈의 달 및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UN 참전용사 후손에게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금융은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를 통해 한국전쟁기념관에 장학금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과 김은기 6·25전쟁 70주년 사업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 한국에 유학 중인 UN 참전용사 직계 후손 대학생들이 참석했다.

아울러 우리금융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UN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의 뜻을 그 후손에 대한 교육 지원으로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장학금은 UN 참전용사 후손 중 한국에서 유학 중인 대학생 20명과 참전 6개국 초·중·고 재학생 12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손태승 회장은 "우리금융은 낯선 나라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한 UN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이제 그 은혜를 후손들에게 보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 영웅들을 위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코로나19 발생 초기인 지난 1월'감염예방키트 지원'을 시작으로'대구지역 의료진 건강 도시락 지원' '본점 인근 식당 살리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100억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등'착한 소비 캠페인'과 '취약계층 아동 온라인 개학 지원 사업'등 그룹 역량을 총동원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