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교협, '인생과 투자, 5060 캠핑클럽' 오픈
상태바
투교협, '인생과 투자, 5060 캠핑클럽' 오픈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8일 12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는 인생 2막을 앞둔 5060세대에게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인생과 투자, 5060 캠핑클럽'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5060 캠핑클럽은 실내 강의가 아니라 업계전문가가 낚시, 카라반, 글램핑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영상과 웹북이다.

투교협은 5060 캠핑클럽을 통해 인생전환기를 준비하는 세대에게 구체적이고 최신의 자산관리 방법과 투자노하우를 담은 콘텐츠 28편을 제공한다.

5060 캠핑클럽은 투교협 홈페이지,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등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콘텐츠 강사이자 주인공은 실제로 50대에 접어든 친구이자 동료인 조재영 웰스에듀 부사장과 김동엽 미래에셋은퇴연구소 상무다.

두 금융전문가가 20년의 우정을 기념해 떠난 캠핑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시청자도 같이 내용과 함께 자연도 즐길 수 있는 힐링형 콘텐츠다.

콘텐츠 주요 내용은 투자위험은 최소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고 싶은 5060세대에게 실질적인 투자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구체적으로는 ▲50세이후 소득공백 대비를 위한 맞춤형 자산관리 ▲퇴직금, 연금관리, 절세 등 실질적 노후준비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다양하고 구체적인 금융상품 투자방법 등이다.

투교협은 14개 주제(자산관리·퇴직연금·임금피크·연금저축·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연금계좌이동·금융상품·주가연계증권(ELS)·공모형 재간접사모펀드·글로벌 멀티에셋펀드·상장지수펀드(ETF)·롱숏펀드·채권형펀드·자산관리)에 대해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각자의 수준에 맞춰 추가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별도의 웹북 14편을 제작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