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소상공인 신용평가 서비스 제공
상태바
BC카드, 소상공인 신용평가 서비스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BC카드는 소상공인에게 보다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부여해주는 'Biz Credit'(비즈 크레딧)을 론칭한다.

비즈 크레딧은 BC카드 가맹점에서 발생된 카드 결제 정보와 38년간 수행해온 프로세싱 노하우와 국내 최대 규모인 306만개 가맹점에서 발생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 신용평가 △휴폐업 예측 서비스 △알람 서비스 △요약 정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소상공인 신용평가는 불합리한 조건을 적용 받았던 영세사업자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소상공인들은 매출액, 상권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보다 합리적인 신용등급을 받을 수 있다.

휴폐업 예측 서비스는 가맹점 생애주기(개업-영업-폐업) 및 매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또 소상공인의 휴폐업 가능성을 예측해 금융 기관에서 사전 대응할 수 있다.

불법영업 가맹점의 정보를 금융기관에게 전달하는 알람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해당 가맹점에 대출을 실행한 금융기관의 피해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추후 발생 가능한 피해를 사전에 차단한다.

아울러 사업자/대표자 개요, 매출 실적, 매출 지속성, 연체/사고 정보, 이용고객형태, 업종/상권 등 주요 가맹점 정보 영역 내 500여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리포트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원상헌 CB사업팀장은 "신용정보법 개정에 맞춰 본격적으로 개인사업자 신용평가 사업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