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수 GS 회장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해 일하는 방식 바꿔라"
상태바
허태수 GS 회장 "코로나19 위기극복 위해 일하는 방식 바꿔라"
  • 장건주 기자 gun@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7일 15시 0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장건주 기자] "앞으로 모바일과 AI 기반의 디지털 전환이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이며 공급자 측면보다는 고객에게 일어나는 새로운 트렌드의 변화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또 향후 친환경을 통한 지속 가능 경영 실천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는 변화의 흐름에 주목해 이제 우리의 내부 역량을 이러한 외부의 변화에 맞춰 혁신해야 할 것입니다."

허태수 GS 회장이 17일 코로나19 이후 GS의 사업 전략을 점검하기 위해 열린 GS임원포럼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임병용 GS건설 부회장,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 홍순기 ㈜GS 사장 등 계열사 CEO 및 부사장 등 고위 임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GS임원포럼은 허 회장 취임 후 두 번째이다. GS가 코로나19로 인해 그 동안 자제해 왔던 공식 행사를 다시 갖게 된 것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뉴노멀이 GS의 사업에 끼칠 영향이 매우 엄중할 것으로 판단하고 선제적 대비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허 회장은 "최근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고, 모바일 활성화 및 비대면(언택트) 경제의 확산을 맞아 디지털 역량 강화 등 우리의 부족한 점을 고도화하는 계기로 삼아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허 회장은 "최근 코로나19는 에너지 산업에 큰 폭의 수요 감소를 초래하며 공급 과잉과 겹쳐 세계경제에까지 큰 충격을 주고 있고, 유통 분야에서는 모바일과 온라인 의존도가 급격히 커지는 변화 속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허 회장은 "GS는 디지털, 환경 및 클린에너지 등 우리가 아직 가보지 않은 Beyond 영역을 포함해 적극적인 신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달라"고 요청했다.

또 허 회장은 "혁신은 고통이 수반되지만, 살아남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비대면 회의 등 일하는 방식의 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툴(TOOL)을 비롯한 협업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업무 환경과 유연한 조직문화 변화를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생활 속 거리 두기 차원에서 부사장 이상 고위 임원으로 참가 인원을 조정했다. 코로나19 우려로 참석하지 못한 임원들은 동시 접속 실시간 화상 중계가 진행되는 온라인 형식으로 포럼에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