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사이언스, 경북 포항에 '스마트 헬스케어' 단지 조성한다
상태바
한미사이언스, 경북 포항에 '스마트 헬스케어' 단지 조성한다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5일 18시 3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사이언스 6대 비전 '싸이디오 시그마' 실현을 향한 첫 단추
(왼쪽부터) 장경식 경상북도의회의장, 김진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청장 대리,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종윤 한미사이언스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
(왼쪽부터) 장경식 경상북도의회의장, 김진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청장 대리, 이철우 경북도지사, 임종윤 한미사이언스대표, 이강덕 포항시장, 서재원 포항시의회의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한미사이언스가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펜타시티)에 한미약품그룹 미래비전 실현의 주춧돌이 될 스마트 헬스케어 기반을 건립한다.

한미사이언스는 15일 포항시청에서 경상북도와 포항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투자협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한미사이언스는 총 3000억원을 들여 펜타시티 내 5만1846㎡ 부지에 '한미 스마트 헬스케어 씨티'(HSHC)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날 체결식에는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와 이철우 경북도지사, 이강덕 포항시장, 김진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대리, 안성일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한미사이언스의 이번 투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 성장을 주도해 나간다는 '6대 혁신성장 비전' 계획의 첫 단추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는 이날 오전 한미약품그룹의 6대 사업과제로 '싸이디오 시그마'(Cydio Cigma)를 발표하고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서 거시적 비전을 소개했다.

임 대표가 직접 작명한 싸이디오 시그마는 사이버교육(Cyber Education), 디지털 바이오(Digital Bio), 오럴 바이오(Oral Bio), 시티 바이오(City Bio), 그린 바이오(Green Bio), 마린바이오(Marine Bio) 등 6개 비전이다.

HSHC에는 향후 한미그룹의 6대 비전을 실현할 연구개발(R&D) 센터를 비롯해 교육센터, 제조·지원시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임종윤 한미사이언스 대표는 "병원에서 산업화할 수 없는 R&D를 하거나 산업에서 의료에 적용하기 어려운 R&D를 하는 등 연구·의료·산업화가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면서 혁신의 속도가 더디게 진행됐다"며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으로 글로벌 의료산업을 선도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공헌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