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이천 '센트럴키친' 가동…단체급식 강화
상태바
CJ프레시웨이, 이천 '센트럴키친' 가동…단체급식 강화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1일 15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경기도 이천시에 센트럴키친(중앙 집중식 조리시설)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CJ프레시웨이의 센트럴키친 중부점은 대지 3380평, 지상 2층 규모로 하루 약 25t 규모의 반찬류나 반조리 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

센트럴키친은 단체급식사업장에 제공되는 반찬류, 국, 탕을 대량으로 조리할 수 있는 시설을 말한다. CJ프레시웨이는 센트럴키친 운영을 통해 단체급식장 품질 향상은 물론 효율성과 위생 안전까지 세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다는 계획이다.

우선 센트럴키친에서는 CJ프레시웨이 FS메뉴팀이 개발한 표준 레시피로 다양한 반찬류를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전국 단체급식장에 제공되는 음식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센트럴키친 운영을 통해 주방의 효율화와 식품위생안전도 담보할 수 있게 됐다. 센트럴키친에서 RTH(Ready To Heat), RTC(Ready To Cook) 형태로 단체급식사업장에 배송되기 때문에 식사 현장에서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음식을 센트럴키친에서 일괄 조리하기 때문에 단체급식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 교차오염이나 이물 사고 등의 식품안전 문제도 현격하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개별 급식장에서 별도의 음식물 전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식자재 전처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도 크게 줄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현재 운영 중인 600여곳의 단체급식사업장에서 표준식단을 구성해 센트럴키친 상품을 중심으로 식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병원, 실버 경로에 특화된 상품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경로를 확대할 방침이다.

약 50개 품목 생산을 시작으로 경로별 특성을 고려해 향후 200여개 품목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센트럴키친은 CJ프레시웨이 단체급식 사업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센트럴키친 운영이 본격화 되면 단체급식 사업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