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수납전문가 온라인 특별과정 '나도 정리수납전문가'
상태바
정리수납전문가 온라인 특별과정 '나도 정리수납전문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정보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현대사회는 다양한 경로로 구매가 가능하며, 많은 소비 정보를 취할 수 있다. 정보도 물건도 넘쳐나지만 그것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다. 이렇게 복잡해져 가는 사회에서 비움, 채움, 나눔을 삶에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전문가가 바로 정리수납전문가이다.
 
특히 서울시 여성직업능력개발원에서는 수납컨설턴트 등 정리수납에 대한 전문가를 여성 유망직종 리포트에 추천하였다. 한국고용정보원도 주부 재취업 도전 직업 60에 실버 건강 지도사, 의료 관광 코디네이터에 이어 수납정리전문가를 선정하였다.
 
정리수납전문가가 되기 위한 방법은 온라인 수강을 통해 수납전문가 2급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이 설립한 자격증센터에서는 시스템 정리수납 전문기업 (주)덤인(대표 정경자)과 한국정리수납협회와 협약해 공동으로 수납전문가 2급 민간자격증 온라인 과정을 개설하였다.
 
오프라인으로만 자격증 취득이 가능했던 수납전문가 과정을 온라인으로 도입하게 되면서 많은 여성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교육 기회가 없었던 지방의 경력단절 여성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학교법인 서울디지털대학교 자격증센터 수납전문가 2급 과정은 정리수납 프랜차이즈 '덤인'의 대표이자 한국정리수납협회 회장인 정경자 교수가 직접 강의를 진행하여, 학습자들의 수업 만족도가 매우 높다.
 
자격증센터 운영총괄 이순환 본부장은 "물건의 정리에 따라 생각도 정리되고 업무의 효율성과 매출에도 깊은 영향이 있어 반드시 필요한 신직업이며 수납전문가 양성 및 취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수납전문가2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23차시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수강해야 한다. 시험 및 과제물을 제출하고 70점 이상이면 한국정리수납협회에서 민간자격증을 발급해 준다.
 
수납전문가 2급 자격증 소지자들은 한국정리수납협회 정회원으로 등록해 포장이사업체, 하우스클리닝업체, 가구업체, 인테리어업체에서 수납전문가로 활동하며, 현장실습 기회 및 콩알봉사단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관련 세부사항은 자격증센터로 문의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