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상사, 기업은행과 손잡고 중소기업 성장 지원
상태바
LG상사, 기업은행과 손잡고 중소기업 성장 지원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0일 13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상사, IBK기업은행과 '글로벌-K동반성장' 협약
사진=LG상사
사진=LG상사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LG상사가 국내 금융사와 함께 국내 유망 중소기업 등에 우대금리 대출을 비롯해 기업의 실질적 성장을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적극 제공하며 해외 수출시장 활로 개척에 힘을 보탠다.

LG상사는 중소기업 공동지원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IBK기업은행과 '글로벌-K 동반성장 프로그램 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K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지원 대상은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유망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다. 이번 협약을 위해 LG상사는 기업은행에 200억원을 무이자 예치하고, 은행은 600억원을 한도로 중소기업 등에 대출을 시행한다.

양사는 금융 지원 외에도 맞춤형 컨설팅, 일대일 멘토링 등의 종합상사형 비금융 서비스를 전격 실시해 대상업체들이 실질적인 경영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LG상사 관계자는 "국내 경쟁력 우위의 많은 중소기업과 유망 스타트업들이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약이 힘이 되고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LG상사만의 축적된 해외마케팅 역량과 노하우, 비즈니스 경험을 기반으로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아낌 없는 지원을 펼쳐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기업은행과 공조는 상대적으로 금융 인프라가 열악한 해당 기업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비금융적 지원을 확대해 대기업-중소기업간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과 동반성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는데 의의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