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오이김치' 출시…별미김치 성장 주도
상태바
CJ제일제당 '비비고 오이김치' 출시…별미김치 성장 주도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10일 09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제일제당이 제철한정 별미김치 신제품 '비비고 오이김치'를 출시하고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선다.

김치를 간편하게 즐기려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총각김치, 파김치 등 기타 별미김치 카테고리가 포장김치 전체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핵심 동력으로 떠올랐다.

이에 CJ제일제당이 새롭게 선보이는 비비고 오이김치는 오이가 가장 맛있는 5~6월에만 운영하는 시즌 한정 제품이다. 오이의 말캉한 씨 부분은 제거하고 100% 국내산 천일염으로 절여 무르지 않고 아삭하다. 상큼한 봄 부추와 새콤달콤한 국내산 매실당으로 맛을 내 제철 오이의 시원한 맛과 상큼한 향을 살렸다.

2800억원대 규모의 포장김치 시장은 크게 포기 배추김치와 썰은 배추김치, 배추 외 원물로 만든 기타 별미김치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가정 내 포장김치 침투율(1년에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가구 수의 비중) 증가와 취향 세분화에 따라 최근 배추 외 열무, 파 등 다양한 재료와 맛의 별미김치를 찾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2016년 비비고 김치 론칭과 함께 총각김치, 깍두기, 백김치를 출시하며 김치 포트폴리오 확대에 집중해 왔다. 이후 매해 열무김치, 파김치, 깻잎김치, 갓김치, 보쌈김치 등 다양한 별미김치들을 내놓으며 시장 변화를 주도했다. 이 제품들은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하며 CJ제일제당 김치 매출 확대를 견인하는 효자 품목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김치 중 하나인 비비고 총각김치는 차별화된 맛 품질로 입소문을 타면서 인지도와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 비비고만의 별미 액젓으로 깊은 감칠맛을 낸 파김치, 직화솥에 볶아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김치볶음, 고기와 찰떡궁합인 보쌈김치도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간편성, 경제성, 합리성 등으로 포장김치 소비층 확대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재료와 맛의 별미김치 카테고리의 고성장 트렌드는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라며 "비비고 오이김치와 같이 계절별 선호도가 높은 별미김치 신제품들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으며 기타 별미김치 카테고리 성장 견인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