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국인 유학생, 알리페이로 등록금 수납하세요"
상태바
하나은행 "중국인 유학생, 알리페이로 등록금 수납하세요"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09일 09시 0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페이 제휴로 중국인 유학생의 납부 편의성 높여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하나은행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리페이와 제휴해 국내 대학교에 재학중인 중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등록금 수납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는 알리페이 사용자가 알리페이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앱을 등록금 고지서 상의 하나은행 가상계좌번호만 입력하면, 등록금 수납 가능 대학교 여부 및 등록금이 즉시 확인되어 위안화로 납부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기존에 중국인 유학생들은 한국 대학교 등록금 납부를 위해 자국에서 비싼 수수료를 내고 송금하거나, 국내로 송금을 받아 대학교에 직접 납부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알리페이 등록금 수납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간단하게 등록금 납부가 가능해졌다.

한준성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 수납 서비스를 통해 해외 유학생들의 수납편의를 높이고, 유학생들을 유치한 대학교 등도 수납금액 오류 없이 정확한 송금을 받을 수 있게 된 글로벌 K-금융의 우수 사례"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도 한국 금융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2학기부터는 실시간 환율 서비스를 제공하여 납부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현재 수일이 걸리는 대학교로의 입금 기간을 납부 후 익일에 입금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