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국립대구과학관, '교육·전시기반 구축' MOU 체결
상태바
한국수목원관리원-국립대구과학관, '교육·전시기반 구축'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 (우)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좌)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 (우)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과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국립대구과학관에서'과학·산림생물다양성 교육 및 전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7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우호적인 협력·지원으로 대구·경북지역 과학문화 확산 및 산림·자연과학 관광수요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과학·산림생물다양성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행정적 지원과 양 기관의 전시협력 체계 구축에 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자연과학 관련 다양한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시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생태탐사 캠프 등 자연과학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유해 지역 과학문화 확산에 이바지하고 실제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해 양질의 과학문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