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안양천 '생태텃논 개장'
상태바
금천구, 안양천 '생태텃논 개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솟대와 다양한 수초를 식재한 미니연못 조성으로 볼거리 제공

[컨슈머타임스 변정원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5일 안양천 내 생태텃논을 새롭게 조성하고 주민에게 개방했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에 열린 개장식에는 유성훈 구청장과 구립 및 민간 어린이집 원장 등이 참석해 '풍년기원 오방색 띠 장승세우기', '모심기', '미꾸라지 및 논우렁이 방사' 등을 진행했다. 

당초 계획은 아이들과 주민들을 초대해 전통 모내기 체험을 함께하고, 고향의 향수를 되살리는 동네잔치 분위기로 행사를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해 관계자들만 참여하는 소규모 행사로 대신했다.

생태텃논은 120㎡ 규모로 안양천 하안교 옆 가산동 340-2번지에 조성됐다.

텃논과 더불어 주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미니 연못도 2개소를 조성, 전통 솟대를 세우고, 창포, 구절초, 해국, 물망초, 수련, 속새 등을 식재함으로써 생태텃논과 더불어 도심 속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안양천변을 산책하러 거의 매일 온다는 50대 주민 A씨는 "앞으로 금천구 도심에서도 벼가 자라고 익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며, "자녀들과 텃논을 구경하러 자주 오고 싶다"고 기대감을 보였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구민뿐만 아니라 온 국민이 한마음 한뜻으로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고, 10월 가을걷이 행사 때는 풍악이 울려 퍼지는 가운데 여러 주민 분들과 함께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