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QLED TV 전쟁, 신고 취하...공정위 심사 종료
상태바
삼성·LG QLED TV 전쟁, 신고 취하...공정위 심사 종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LG전자와 삼성전자는 9개월 만에 TV 광고 전쟁을 끝냈다. 

앞서 LG전자의 OLED(올레드) TV와 삼성전자의 QLED TV는 서로 허위 과장 광고라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를 접수했다. 이를 취하하면서 양사는 네거티브 마케팅은 지양하고 품질로 경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양사의 신고는 LG전자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9'에서 삼성전자 TV의 화질 선명도가 국제 표준에 못 미친다며 문제를 제기하면서 시작됐다. 삼성전자 QLED TV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LCD TV인데도 QLED라는 자발광 기술이 적용된 것처럼 허위·과장광고를 한다는 이유였다. 

약 한달 뒤인 지난 2019년 10월 삼성전자는 LG전자가 올레드TV 광고에서 QLED TV를 객관적 근거 없이 비방하고 삼성 TV에 대한 영어 욕설로 인식될 수 있는 장면까지 사용했다며 공정위에 LG전자를 신고했다.

신고 이후 삼성전자는 홈페이지, 유튜브 등을 통해 'QLED TV가 LED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LCD TV 구조에 퀀텀닷 필름을 넣은 제품'이라고 인정했다. 업계에서는 삼성의 개선하는 모습이 합의를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5일 LG전자와 삼성전자가 각각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표광법)' 위반으로 상대방을 신고한 사건과 관련해 양사가 신고를 취하하고 소비자 오인 우려가 해소된 점을 감안해 심사절차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