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의무적용 4단계 준비업체 대상' 워킹그룹 운영
상태바
HACCP인증원, '의무적용 4단계 준비업체 대상' 워킹그룹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워킹그룹을 운영, 국수·유탕면류·즉석섭취식품 HACCP 준비업체 대상 맞춤형 정보를 전달했다.
지난 3일 워킹그룹을 운영, 국수·유탕면류·즉석섭취식품 HACCP 준비업체 대상 맞춤형 정보를 전달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 대전지원은 지난 3일 의무적용 4단계 준비업체(국수, 유탕면류, 즉석섭취식품 등)를 대상으로 워킹그룹을 운영했다.

워킹그룹이란 HACCP의무적용 대상업체의 인증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개최하는 유형(업종)별 맞춤형 설명회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대전, 세종, 충남, 충북 4개 권역 HACCP 준비업체 10여개소 20여명이 참석했다.

워킹그룹은 △인증원 및 HACCP개요 소개 선행요건 및 HACCP 관리기준 설명 소규모 HACCP업체 사례발표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교육과정은 '사례발표'로 소규모 HACCP인증업체인 주식회사 재성(국수류), 한일식품(즉석섭취식품)의 대표가 업체 입장에서 도입 효과와 준비과정 등을 이야기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준비업체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했다.

한 참석자는 "소규모 업장의 대표로서 HACCP을 도입하려니 물어볼데도 없고 막막했는데 이번 워킹그룹을 통해 'HACCP인증원'이라는 든든한 지원군이 생긴 것 같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홍성삼 대전지원장은 "올 12월에 식품 의무적용 4단계 대상업체의 HACCP의무적용이 도래함에 따라 이들의 HACCP인증을 돕고자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워킹그룹, 우수업체 현장견학 등 다양한 무상 지원 프로그램이 있으니 궁금한 것이 있을 경우 HACCP인증원에 언제든 연락달라"고 말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의무적용 대상업체의 인증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지역별로 대상 유형(업종)별 맞춤형 설명회인 워킹그룹을 운영 중에 있다.

6월 운영 예정인 워킹그룹은 15개, 7월 예정된 워킹그룹은 8개로 참여 희망자는 기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