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기업의 사회적 책임…'고객과 환경보호 앞장'
상태바
KB국민은행, 기업의 사회적 책임…'고객과 환경보호 앞장'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04일 11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통장 미발행 고객에게 경품 지급, 에너지 절약 수익금은 소외계층 기부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KB국민은행이 '고객과 함께하는 KB Green Wave 캠페인'을 진행한다.

KB Green Wave는 종이통장 줄이기, 전기사용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는 캠페인이다.

먼저 종이통장 미발행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6월말까지 실시한다. 입출금 계좌 신규 시 '요구불통장 미발행 이벤트' 참여 고객과 ARS를 통해 '기존 종이통장 사용하지 않기 이벤트' 참여 고객 선착순 각 1만명, 35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KB슬전생(슬기로운 절전 생활)'을 진행한다. 적정한 실내온도를 유지하고 불필요한 조명을 꺼두는 등 에너지를 아껴 '전력수요자원 거래시장'에 참여해 판매할 방침이며, 아낀 전기로 얻은 수익금은 폭염과 한파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에너지 소외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세 번째 '일회용품 및 소모품 줄이기'를 실천한다. 영업점에서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은품은 친환경 포장, 포장 간소화를 추진한다. 본부부서는 종이 사용량 감축을 위해 태블릿PC로 전자 보고를 하는 등 업무효율화와 스마트 워크를 생활화 한다.

허인 국민은행장은 "우리의 작은 실천이 모여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국민은행이 환경보호에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