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촌어항공단, 대한적십자사 희망성금 기부…희망리더 위촉
상태바
어촌어항공단, 대한적십자사 희망성금 기부…희망리더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자율성금 모금을 통한 코로나19 극복 지원
최명용 공단 이사장(정 가운데)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희망성금 기부행사 후 단체사진 촬영하는 모습
최명용 공단 이사장(정 가운데)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희망성금 기부행사 후 단체사진 촬영하는 모습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최명용, 이하 공단)은 지난 2일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고자 대한적십자사에 희망성금을 기부, '희망리더'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희망리더 캠페인'은 지역 취약계층 및 위기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가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공단은 임직원의 자율성금과 공단 노동조합원의 급여공제 성금 등을 통해 마련된 희망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 한다.

최명용 이사장은 "코로나19의 팬데믹(Pandemic, 세계적 대유행)에 이어 엔데믹(Endemic, 주기적 발병) 전망까지 나오면서 지역사회 취약계층은 더욱 더 어려운 환경에 처할 수 있다"며 "희망성금 기부, 수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임원 급여반납, 임직원 사랑의 헌혈,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친환경 유기농 쌀 사랑나눔 기부 등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공단 임직원 물품 기증을 통한 나눔 바자회 개최, 전통시장 방문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체결 등 사회공헌활동의 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