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상태바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호 / 김영사 / 1만4800원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직장인과 직업인은 어떻게 다른가?"

'직장인'은 직장 내에서만 자신의 존재가치를 발견한다. 반면 '직업인'은 직장에서 분리해서 독립적인 존재로 자신을 바라보며 직장 밖에서도 자신의 삶을 주도한다.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갈아타는 것은 내 삶의 주인으로서 욕망을 솔직하게 찾는 작업이다.

직장인에서 직업인으로 갈아타려면 직장을 다니는 동안 직장을 제대로 활용하고 준비해야 한다. 직장을 다니는 목적과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고 시간과 에너지의 배분을 바꿔야 한다.

열심히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회의감이 든다면 나에게 어떤 카드가 있는지를 다시 살펴봐야 한다. 직장인과 직업인이 어떻게 다른지, 나의 욕망과 경쟁력이 무엇인지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이 책은 직업인이 되기 위해 어떻게 공부하고 성장할 것인지, 직장 내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 어떤 평판을 만들지, 조직에서 나를 어떻게 지켜야 할지, 언제 어떻게 직장을 그만두거나 갈아타야 할지에 대해 다룬다.

아울러 직장생활의 반짝이는 통찰과 실용적인 팁을 사이드 노트로 제공한다. △전문성을 키워줄 사이트 △나를 객관적으로 파악해주는 진단도구 △내 경쟁력을 파악하는 테스트 △작은 습관을 만드는 법 △거절의 기술 △고민을 들어줄 리스너 만들기 등의 팁을 차곡차곡 쌓아가다 보면 직장 생활이 풍요로워질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