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턴 LED마스크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뷰티헬스 융합 속도
상태바
셀리턴 LED마스크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뷰티헬스 융합 속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용기기 LED마스크에 의료기기 수준의 품질관리 시스템 적용…품질 경쟁력 향상 기대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LED마스크 브랜드 셀리턴이 뷰티에 과학을 담는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의 혁신성장을 가속화한다.
 
이와 관련해 2일 셀리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에 대해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하고 국내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통해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혁신성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기 GMP 적합 인증은 의료기기 제조업자가 생산하는 의료기기가 안전하고 유효한지, 의도된 용도에 적합한 품질로 일관성 있게 생산할 수 있는지를 보증하기 위한 품질 보증 체계다. 셀리턴은 뷰티 회사이지만 의료기기 GMP 적합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식약처로부터 까다로운 의료기기 품질시스템 역량을 인정받은 셈이다. 
 
이에 따라 현재 미용기기로 분류되는 LED마스크, 넥케어 제품에 대한 자재 관리, 제품 관리, 출고 관리 등을 의료기기 품질 관리 수준으로 엄격하게 관리함에 따라 셀리턴 뷰티 디바이스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리턴은 2018년부터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융합 흐름에 주목하며 새로운 비전을 준비해왔다. 미용기기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헬스케어 역량을 융합해 뷰티에 과학을 더한 '뷰티&헬스케어' 전문기업이라는 미래 비전을 발굴했다. 이를 위해 품질경영체계 강화, R&D 투자 확대 등 헬스케어 역량 확보를 위한 체계적인 조직 개편을 진행해왔다. 
 
지난해 말 피부암 진단분석 의료기기 개발업체 스페클립스(Speclipse)를 인수해 이목을 집중시켰고 의과학연구 조직을 구축해 R&D 역량 강화에도 힘썼다. 앞으로는 국제 표준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ISO 13485) 인증 획득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도 마련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리턴 관계자는 "의료기기 GMP 적합 인증은 뷰티와 헬스케어를 융합한 혁신성장의 기반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면서 "앞으로 미용기기부터 의료기기까지 뷰티와 헬스케어를 넘나드는 혁신 제품을 선보이며 K뷰티, K헬스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