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챗봇 '베어비' 시범 오픈…디지털뱅크 한 걸음
상태바
광주은행, 챗봇 '베어비' 시범 오픈…디지털뱅크 한 걸음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01일 17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은행, AI 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 챗봇 '빠르고 정확한 상담' 기대
시범운영 통해 이달 안에 인터넷뱅킹으로 서비스 확대 방침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광주은행이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를 시범 오픈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24시간 기다림 없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은 오는 2일부터 스마트뱅킹(APP)와 모바일웹뱅킹(web)에서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를 시범 오픈한다고 1일 밝혔다.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AI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지난해 4월에 실시한 채팅상담 시스템보다 한 차원 진화된 상담 프로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채팅상담 시스템은 고객이 비대면채널(스마트뱅킹, 모바일웹뱅킹, 인터넷뱅킹) 이용 시 상담 직원과 채팅을 통한 상담이 이뤄졌다면,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상담 직원 대신 AI기반의 자동응답 시스템으로 상담이 진행됨으로써 대기 시간 없이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이뤄진다.

또한 고객이 입력하거나 선택한 질문에 답변과 함께 해당 서비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 메뉴를 제공하고 앞으로 은행 내부 직원들의 업무상담용 챗봇 상담 시스템도 구축하여 직원들의 업무 처리를 도움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질높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챗봇 상담시스템 '베어비'는 스마트뱅킹과 모바일뱅킹에서 시범 운영을 실시하다 6월 중에는 인터넷뱅킹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광주은행은 오는 9월에는 '보이는 ARS' 서비스를 오픈하여 고객상담채널 디지털화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정찬암 광주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금융의 비대면채널 이용 비중이 크게 확대되면서 광주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완성도 높은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급변하는 디지털화 시대에 변화와 혁신을 이끌며 디지털뱅크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