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물류관리자, ㈜이지엠 인터내셔널 이원기 책임
상태바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물류관리자, ㈜이지엠 인터내셔널 이원기 책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이지엠 인터내셔널 기업의 모든 물류 활동과 인원, 작업 등을 관리하는 물류관리자인 이원기 책임은 물류센터의 공간 활용이나 시스템화, 재고관리 외에도 입고, 검수, 적치, 보관, 패킹, 출고, 고객 서비스 등 물류에 관련한 모든 시스템을 관리한다.
 
과거의 기업들은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물류를 주로 외주업체에 맡겼지만, 수송, 보관, 하역, 포장 등이 연관성이 없이 각각 개별적으로 이뤄질 경우 물류 비용이 급증해 경쟁력 악화로 이어진다는 것을 많은 기업이 체감하면서 물류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고객 요구와 시장 흐름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필요한 시점에 서비스를 재빨리 제공하는 '타임 투 마켓'(time to market) 전략이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어요. 아무리 좋은 제품 이어도 물류가 꼬여 제때 시장에 내놓을 수 없다면 제품의 가치가 떨어지지 않을까요?"
 
㈜이지엠 인터내셔널(대표이사 양을기)은 원가 절감과 서비스 질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전략으로 모움(MOWM)이라는 프리미엄 라이프 쇼핑몰을 오픈해,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선물(돌잔치 패키지, 예비맘 패키지 등)이나 고객 취향에 맞는 기저귀 샘플을 발송하는 등 자체 물류센터 K100을 제품 브랜딩을 위한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종이 박스, 스티로폼 박스의 기능은 제품 보호였기에 박스가 더러워지거나 흠이 생기는 것이 예전에는 당연했다면, 이제는 박스가 깨끗하게 도착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됐죠. 앞으로 물류 관리자의 역할은 더 커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류관리자 이원기 책임은 이지엠 K100 물류센터에서 덴마크 친환경 기저귀 '밤보네이처', 스웨덴 물놀이 완구 '아쿠아플레이', 아일랜드 신생아 물티슈 '워터와입스' 등 크기와 모양이 다 제각각인 다양한 제품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물류 업무가 단순한 배송 과정이 아닌, 가장 기본이고 중요하게 다뤄야 할 영역으로 자리 잡을 때라고 그는 강조했다.
 
물류는 제품 구매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핵심으로 이제 기업의 마케팅이자, 판매 촉진이자, 제품의 가치를 높이는 결과의 중심이다.
 
그 중심엔 성실과 근면을 바탕으로 물류의 더 나은 프로세스를 확립하고자 노력하는 ㈜이지엠 인터내셔널 이원기 책임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