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해수욕장 267곳 순차 개장…"단체 방문 자제 부탁"
상태바
오늘부터 해수욕장 267곳 순차 개장…"단체 방문 자제 부탁"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6월 01일 14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연합뉴스
사진= 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1일부터 부산 해운대 등을 시작으로 전국의 267여 개 해수욕장이 오는 7월까지 순차적으로 개장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이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전국 해수욕장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발표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방역지침과 관련해 "우선 이용객 밀집을 방지하기 위해 한적한 중소형 해수욕장을 이용해주시길 당부한다"면서 "회사, 학교 수련회 등 단체 방문을 자제하고 가족 단위 등 소규모 방문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백사장의 차양 시설은 2m 간격으로 설치하고, 샤워장은 한 칸 떨어져 사용하며 침 뱉기 등을 자제하도록 했다. 또 관리사무소 등 해수욕장 내 다중이용시설 방문 시에는 발열 검사, 손 소독, 방문기록 작성 등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했다.

아울러 조기 개장하는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운영 및 방역지침의 이행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동시에 주요 해수욕장 약 60곳에 대해서는 개장 전에 현장 점검을 하기로 했다.

정부는 피서객들의 중소형 해수욕장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해 해수욕장 방문객수 등 관련 정보를 해양수산부와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안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