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유럽 가전업체 독일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 계약 체결
상태바
LG전자, 유럽 가전업체 독일 '밀레'와 로봇청소기 특허 사용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사진=LG전자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유럽 가전업체 독일 밀레(Miele)가 LG전자의 특허 기술을 사용해 자사 로봇청소기를 생산한다. 

LG전자는 최근 밀레와 '충전 유도 가이드' 등 3가지 독자 기술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충전 유도 가이드는 청소를 끝낸 로봇청소기가 충전 도크(Dock)까지 정확하게 복귀하는 기술이다.

먼지 통에 결합하는 필터의 장착 여부 감지구조, 하부 브러시의 결합구조 등 특허도 이번 계약에 포함됐다. 

LG전자는 로봇청소기와 관련해 글로벌 700건이 넘는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올 1분기 기존 전체 해외 특허는 총 6만건을 돌파했다.

지난해 6월에는 GE어플라이언스와도 냉장고 특허 계약을 체결하며 북미 시장에서도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LG전자는 도어 제빙 기술에 대해서도 글로벌 기준 등록 특허 400여건을 가지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2017년부터 북미 가전 업체 월풀을 제치고 생활가전 부문 영업이익 기준 세계 1위이며 지난해 상반기 매출 기준, 올해 매출 모두 월풀을 따라잡아 세계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