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관 이동심리상담 차량 기부
상태바
G마켓,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관 이동심리상담 차량 기부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29일 15시 3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각종 사건사고 해결의 최전선에 나서는 소방관들의 심리케어에 일조한다.

G마켓은 지난 28일 전남소방본부에 소방공무원의 정신적 상처 치유를 위한 이동심리상담 차량을 전달했다. G마켓은 연중 기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터치'를 통해 조성한 기금으로 7000만원 상당의 차량을 마련했다.

이번에 G마켓이 기부하는 이동심리상담 차량은 차량 구입, 개조, 운영 방안 확정을 통해 이르면 9월부터 소방청의 '찾아가는 심리상담'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심리상담은 소방청이 운영하는 소방공무원 심리 케어 프로그램으로 전문의나 심리상담사가 직접 소방서를 찾아 개인 심리 치유 상담 등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영웅, 여기에(Here, Hero)' 캠페인을 통해 누적금액 총 24억원에 달하는 소방관 지원을 하고 있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부사장은 "소방청 차원의 심리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야 할 정도로 소방관은 화재진압, 인명구조 상황에서 심각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며 "고객참여형 프로젝트를 통해 일상속 영웅인 소방관 상황을 국민에게 알리고 실질적으로 지원하려는 목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