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알피앤이, '코르몬파트너스' 최대주주로 지배구조 개편
상태바
케이알피앤이, '코르몬파트너스' 최대주주로 지배구조 개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케이알피앤이는 지난 28일 최대 주주가 기존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 (DKR PEF)에서 코르몬파트너스(최대 주주 지분율 13.34%)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케이알피앤이는 이번에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가 제이씨씨홀딩스에 주식을 일부 매각하게 되면서 최대 주주가 변경된 것이라고 전했다.

케이알피앤이의 최대 주주가 된 코르몬파트너스는 현재 케이알피앤이의 신동희 대표이사가 100% 지분을 보유한 회사이다. 

최근 케이알피앤이는 대한그린에너지와의 칠산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160MW(약 8,000억 규모)규모의 칠산해상풍력단지 공동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전략적 협업에 대한 논의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최대 주주 변경은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가 제이씨씨홀딩스에 주식을 일부 매각하게 되면서 발생했다. 디케이알사모투자전문회사는 경영참여형 사모투자집합기구이긴 하지만 전략적 투자자(SI) 측면 보다는 재무적 투자자(FI)로의 성격이 짙었다"라면서 "최대 주주가 변경되어도 현재 대표이사인 신동희 대표가 최대 주주가 되는 만큼 경영권에 변동은 없으며, 오히려 추진하는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