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닛산 12월 한국 철수 결정
상태바
인피니티, 닛산 12월 한국 철수 결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시장 철수와 관련한 한국닛산의 공식 입장 표명
닛산 맥시마
닛산 맥시마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한국닛산(인피니티 포함)이 오는 12월 한국시장 철수를 최종 확정했다.

한국닛산은 28일 이같은 내용을 보도자료를 통해 각 언론사에 배포했다.

보도자료를 통해 한닛산은 "닛산은 2004년 국내 시장에 진출한 이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직원과 딜러 파트너들의 노력, 미디어의 관심과 지원 및 고객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한국시장에서 성장해 올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빌려 모든 관계자 분들께 깊이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닛산은 2020년 12월 말 부로 한국 시장에서 닛산 및 인피니티 브랜드를 철수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철수는 글로벌 차원의 전략적 사업개선 방안의 일환으로 중장기적으로 전세계 시장에서 건전한 수익구조를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사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본사에서 내린 최종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국 시장에서 사업을 지속하기 위한 한국닛산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대내외적인 사업 환경 변화로 인해 국내 시장에서의 상황이 더욱 악화되면서 본사는 한국 시장에서 다시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갖추기가 어렵다고 판단했다"며 "다만 한국닛산의 영업은 12월 말 부로 종료되지만 기존 닛산과 인피니티 고객들을 위한 차량의 품질 보증, 부품 관리 등의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는 2028년까지 향후 8년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닛산은 철수 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정리되는 대로 닛산, 인피니티 공식사이트를 통해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