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등 식음료도 차안에서 픽업하자
상태바
떡볶이 등 식음료도 차안에서 픽업하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윈, 지역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 무상지원…골목상권 파일럿 서비스 시작

[컨슈머타임스 이범석 기자] 카 커머스 앱 오윈이 지역 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을 무상 지원하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상권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국내 커넥티드 카 시장을 열어온 카 커머스 기업 '오윈(OWiN, 대표 신성철)'이 지역 소상공인들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로 고객 접점을 넓힐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하는 'F&B(Food&Beverage) 드라이브 스루' 파일럿 서비스를 오는 7월 24일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코로나 위기를 함께 극복하겠다는 취지로 파일럿 기간 동안 무상으로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오윈의 'F&B 드라이브 스루'는 원하는 상품을 앱으로 미리 주문, 결제하고, 도착 예정 시간에 매장 앞에 도착하면 점원이 차 안으로 상품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차에서 내릴 필요 없이 차 창문을 통해 상품을 건네 받기만 하면 된다. 앱 하나로 차 안에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매장 내 타인과의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수 있고 주문 대기 시간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오윈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도입한 가맹점들은, 오윈의 핵심 기술인 실시간 위치기반 솔루션을 통해 오윈 앱 주문 고객의 도착 예정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예상 도착 시간에 맞춰 준비한 상품을 전달하기만 하면 된다. 드라이브 스루를 위한 별도의 물리적 공간이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도 차량이 지나갈 수 있는 공간만 근처에 있다면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셈이다. 

이번 파일럿 서비스를 시작하는 지역과 브랜드로는 서울시 강남구와 용산구 일대의 프랜차이즈 식음료 매장으로 △압구정볶는커피(청담) △타코칠리칠리(이태원) △덕샌드위치(삼성) △로칼즈버거바(청담) △연스시(옥수) △완도1957(청담) △진전복삼계탕(청담) 등에서 오윈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윈의 드라이브 스루 솔루션을 도입하고 싶은 소상공인은 이메일로 가맹 문의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오윈은 이번 F&B 드라이브 스루 파일럿 서비스 오픈 이벤트로 다음달 7일까지 오윈 앱에서 식음료 주문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할인 쿠폰은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100% 증정한다.

신성철 오윈 대표는 "올 하반기로 예정되어 있는 식음료 드라이브 스루 정식 서비스에 앞서 코로나 위기 극복에 동참하고자 소상공인에 드라이브 스루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파일럿 서비스를 선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 상권 활성화에 오윈의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 기술 지원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윈은 앱 하나로 운전자의 이동경로에 있는 주유 가격 비교부터 주유 예약 결제까지 원스탑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 모바일 주유 플랫폼이다. 오윈은 주유를 시작으로 식음료, 발렛파킹, 세차 등 운전자들이 더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쉽고 간편하게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카커머스 기술 고도화와 혁신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