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2020 국가산업대상 사회공헌부문 수상
상태바
신한카드, 2020 국가산업대상 사회공헌부문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신한카드는 28일 '2020 국가산업대상(2020 National Industry Awards)' 사회공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산업대상은 국가 산업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제공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회공헌부문에서 사회공헌의 지속성 및 진정성과 지역사회상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 전략을 바탕으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전개하고 있다. ESG는 기업의 재무적 지표 외에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이번 코로나19 위기극복 국면에서 ESG의 'Social'에 집중해 국가적인 재난지원 사업의 공익플랫폼 역할을 수행했다. 아울러 자영업자 매출증진, 피해고객 결제금액 청구유예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지원을 진행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이 지향하는 '일류 신한'과 신한카드의 '3초 경영'을 기반으로 수익을 넘어 상생의 관점에서 사회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