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카폴리로 코로나19 예방 수칙 배워요" 로이비쥬얼, '로보카폴리 안전스쿨' 채널 오픈
상태바
"로보카폴리로 코로나19 예방 수칙 배워요" 로이비쥬얼, '로보카폴리 안전스쿨' 채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로이비쥬얼이 유튜브에 '로보카폴리 안전스쿨' 한국어, 영어 채널을 각각 오픈했다.

'로보카폴리 안전스쿨'은  로보카폴리 안전이야기 시리즈와 등 생활안전수칙 등 어린이 안전교육을 위해 특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로이비쥬얼은 "코로나19 이후 사회적으로 안전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교사 및 부모들이 온라인으로 보다 편리하게 아이들에게 안전교육을 지도할 수 있게끔 안전에 특화된 채널을 개설하고,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이비쥬얼은 '로보카폴리 안전스쿨' 개설에 앞서 아이들의 위생 및 질병 예방을 위하여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해 영상 및 포스터 등을 포함한 '코로나19 예방' 콘텐츠를 만들어 배포했다. 코로나19 예방' 영상은 총 12종으로, 로보카폴리의 주요 캐릭터인 폴리, 엠버, 로이가 등장해 코로나19 관련 행동수칙과 손씻기 방법, 기침 예절, 마스크 주의사항 등 생활 위생 수칙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각각 구성됐다. 

로보카폴리 '코로나19 예방' 영상은 현재 코엑스 전시장과 소방청의 한국소방방송 및 CGV 북수원점을 비롯한 일부 지점에서 송출되고 있다. 로보카폴리 유튜브 채널과 '로보카폴리 안전스쿨'에서 볼 수 있으며, 로이비쥬얼에 문의할 경우 무료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타이완어 버전도 제공하고 있어 중국 웨이보, 시과스핀(watermelon video), 싱가폴 완구배급사 P&P 및 인도네시아 방송국 RTV 인스타그램 등 해외 채널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이 밖에도 로이비쥬얼은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와 업무협약을 맺고 교통안전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안전사고와 질병, 재난 등 각종 위험으로부터 어린이들이 안전의식을 기르고 예방 및 대처력을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로이비쥬얼 이동우 대표는 "코로나 시대에 콘텐츠 기업으로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빠르게 고민하고 실행하려고 한다. 우리의 미래 세대인 아이들이 정서적,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작품 내외적으로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