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립정보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개관
상태바
중랑구립정보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개관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27일 11시 5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층 로비를 오픈형 열람공간으로 재배치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구립정보도서관이 지난 26일 리모델링을 끝내고 개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공사를 시작한 중랑구립정보도서관은 주민의 이용 편의성을 높인 생활밀착형 도서관으로 재탄생했다.

기존 1‧2층으로 나눠져 있던 종합자료실과 미디어자료실 등을 2층에 배치해 도서관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동선을 최소화했다. 

1층은 가족이 함께 하는 독서문화공간으로 구성했다. 가족열람실과 유아어린이자료실을 배치 하고 36개월 미만 영아들만 이용할 수 있는 영아자료실은 별도 공간으로 조성해 영아들이 부모와 안전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1층 로비에 곡선형 테이블을 설치하는 등 오픈형 열람공간으로 재배치하였으며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자연채광을 극대화한 천정 인테리어뿐 아니라 커뮤니티존과 북클럽‧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문화교실 등 주민들이 소통하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립정보도서관은 1999년에 설립된 이후 중랑구를 대표하는 도서관이자 지역주민들의 소통공간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라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더 많은 구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