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정보원, 코로나19 실직가정 청소년에 장학금 후원
상태바
사회보장정보원, 코로나19 실직가정 청소년에 장학금 후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급여반납으로 26명 학생에게 특별장학금 지급
사회보장정보원은 중구청과 업무협약 체결하고 특별장학금을 기부했다.
사회보장정보원은 중구청과 업무협약 체결하고 특별장학금을 기부했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 이하 정보원)은 지역공동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밑거름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권을 보장하고자 26일 서울 중구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정보원은 올해 3월부터 중구 소재 저소득층 가정의 장학생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정기적으로 연간 1200만원의 장학금을 후원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코로나19로 실직한 가정의 청소년을 위해 기관장이 솔선수범해 급여의 30%를 4개월간 반납하고 이어서 상임이사 및 간부들의 자발적인 급여반납으로 추가 마련한 특별장학금 2600만원을 지역사회 내 청소년 26명에게 지급한다.

이는 평소 기관장의 3대 안전 경영방침(복지재정안전, 생활안전, 정보안전) 및 적극행정 방침에 따라 취약계층 학생들의 지속성장과 자구력함양을 위해 임직원이 공감대를 형성해 추진됐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임희택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한 가정의 자녀를 후원함으로써 미래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함께 더불어 가면 재난도 극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싶다"며 "우리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해 중구청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서양호 중구청장은"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를 반납해서 마음을 모아준 것이여서 더 의미가 크고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실천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보원은 정보화 전문기관답게 이번 코로나19 국가재난 극복을 위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K-방역'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적극행정으로 공공기관의 귀감이 되고 있다.

보건소 선별진료소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국제공항 입국장에 직원 34명을 파견해 코로나 '자가진단앱'설치 지원 및 상담운영을 하고 있으며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정부재난대책(저소득층 긴급생활비 지원, 아동돌봄쿠폰 등)을 적극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QR코드를 통한 다중이용시설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구축 지원하는 등 감염병 확산방지에 기술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보원은 임희택 원장의 솔선수범으로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정보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상황에서 특별재난지역의 취약계층 학생들이 원활히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4월 10일 대구광역시 달서구 상인3동 행정복지센터에 PC 300대와 학용품, 손소독제 300세트를 기증한 바 있다.

부족한 혈액수급 해소를 위해 정보원이 주관해 공공기관 합동 '생명나눔 공동체,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두차례 추진하고 임직원이 십시일반으로 '코로나19 조기극복 성금모금'해 620여만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그리고 경기침체 극복을 위해 '강원감자 생산농가 돕기', '경상북도 사회적기업 돕기 '및 지역전통시장(광장시장)과 자매결연을 통해 약 1500만원의 농산물을 구매하는 등 내수경기 진작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