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 요양보호사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건보공단,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 요양보호사 직무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이해 등 5과목 8시간 교육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요양보호사의 업무능력 및 장기요양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한 '2020년도 요양보호사 직무교육'을 25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고용보험지원(환급)과정으로 요양보호사 직무교육기관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2019년 1월 1부터 12월 31일까지 동일한 기관에서 방문요양 또는 방문목욕 서비스를 월 60시간 이상 제공한 요양보호사이며 교육은 장기요양기관과 직무교육기관 간 자율계약으로 8시간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의 이해 요양보호사의 직업윤리와 업무 급여제공기술 안전 및 자기관리 치매관리로 총 5과목 8시간이다.

교육일정 및 교육기관 등 자세한 내용은 노인장기요양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요양보호사 직무교육은 2013년을 기점으로 작년까지 약 36만명(누적)이 이수했으며 올해는 요양보호사 129,585명이 대상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공단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고 요양보호사 직무교육을 통하여 전문성을 갖춘 우수 요양보호사 양성 및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