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정책에세이 공모전 개최
상태바
광진구, 정책에세이 공모전 개최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5월 26일 15시 2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 속 정책 경험담 풀자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사무총장 이광재)와 함께 전국민 대상 정책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정부 또는 자치단체의 각종 정책을 실생활에서 경험하면서 느꼈던 좋았던 점과 아쉬웠던 점 등을 공모 받아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수요자 중심의 사업을 발굴·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오늘보다 나은 내일, 희망을 나누는 정책'으로 삶을 변화시킨 정책이나 혜택을 받았던 정책, 아쉬웠던 정책 등 자신의 정책 경험담을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6월 19일까지이며 정책경험담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내려받아 3매 이내 수기로 작성, 우편이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매니페스토실천본부 등 정책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편씩과 장려상 3편, 입선 24편 등 총 30편을 선정한다. 시상은 8월 중 진행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은 책자로 발행하여 정책자료집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정부가 만든 다양한 정책들이 국민들의 삶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정책들이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보다 나은 제도와 정책을 만들고 실행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