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상조', 후불제 상조로 고객 만족도 높아
상태바
'올바른상조', 후불제 상조로 고객 만족도 높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장례 서비스가 필요할 때 상조회사를 이용하는데, 이때 가장 유념해야 할 점은 지불 방식과 장례 비용이 합리적인가를 체크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선불제 상조는 후불제 상조에 비해 2배 이상 비용이 더 비싼 편이고, 월납입금, 중도해약금 등의 불편함이 있다. 반면 후불제 상조는 합리적인 비용과 함께 월납입금 없이 발인을 하는 날, 후불로 지급하는 방식이어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선불상조는 장례가 있기 훨씬 이전에 미리 가입을 해두는 것으로 월납입금을 내거나 선불로 일부 금액을 내는 방식이다. 그런데 최근 선불상조의 여러 가지 단점이 지적되었는데 그 중 하나는 상조회사가 부실 경영으로 인해 부도나 폐업 위기를 맞았을 때 그 피해가 고스란히 회원들에게 간다는 것이다. 

후불제 상조 중에서 정직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유명한 올바른상조의 경우 129만 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합리적인 장례식을 치를 수 있다.

올바른상조 관계자는 "전문화된 교육 과정을 받은 1급 장례지도사만으로 구성돼 언제 어디서나 신속한 장례 이행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후불제 상조로 가입금과 월 납입금이 없어 기존 상조회사 파산 시 발생하는 장례비용 피해 금액이 없다"고 설명했다.

올바른상조와 같은 후불제 상조는 가입금과 월 납임금 없이 장례를 치른 후에 발인 전 일시불로 정산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장례가 끝나기 전까지 유족이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없기 때문에 안전하고 합리적인 방법으로 장례를 치를 수 있다. 올바른상조는 무빈소형, 절약형, 표준형, 고급형 등 다양한 상품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같은 내용은 후불제 상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가입 시 전국 대표번호를 통해 상담 안내가 가능하다. 빈소 할인, 납골당, 수목장, 진골함 등의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