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별 생활안내책자 제작 배포
상태바
동대문구, 동별 생활안내책자 제작 배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elcome 동대문구, ○○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동대문구 안내, 동별 안내, 분야별 안내로 구성

[컨슈머타임스 최진영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새롭게 동대문구로 이사 온 주민들의 원활한 적응을 돕기 위해 동별 생활안내책자 'Welcome 동대문구, ○○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를 제작해 배포한다고 25일 밝혔다.

생활안내책자는 동대문구 안내, 동별 안내, 분야별 안내로 구성돼 있다.

동대문구 안내에서는 동대문구의 지리적 위치와 동 지명의 유래를 설명하고, 동별 안내에서는 각 동의 여러 명소 및 시설, 고유 축제, 자치회관 프로그램 등을 소개한다.

분야별 안내에서는 △안전, 세무, 청소와 관련된 '주요민원 분야' △교육지원, 평생교육, 도서관 정보 등을 실은 '교육 분야' △다양한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축제‧문화제 분야' △장애인‧보육지원, 보건소 사업 등을 수록한 '복지 분야' △전통시장과 일자리지원을 설명하는 '지역경제 분야' 등 주민의 실생활에 밀접한 구의 정책과 행사를 안내한다.

유덕열 구청장은 "우리 동대문구로 새로 이사 오신 주민들에게 생활안내책자가 많은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민들에게 유익한 생활밀착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대문구 생활안내책자는 지난해 10월 미국 스티비 어워드(Stevie Awards)사가 주관한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 출판(최우수 전자책)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그 효용과 가치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