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산업기술대학교, 중소기업 스마트 공장화 지원 협력
상태바
SK텔레콤-산업기술대학교, 중소기업 스마트 공장화 지원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K텔레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SK텔레콤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안산 시화공단 우수 중소기업의 스마트 공장화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SK텔레콤과 산기대는 안산 시화공단 내 4000여 회사(산기대가 상생협력을 위해 가입한 회사)에게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관련해 △교육 △비용 △후속 연구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해 안산 시화공단을 스마트팩토리 클러스터로 육성할 계획이다. 이들은 국내 제조업 혁신 확산의 중심지로 성장시킨다는데 뜻을 모았다.

안산 시화공단에는 국내 제조기업의 약 25%를 차지하는 1만 개가 넘는 제조기업이 밀집해 있다. 

이에 양측은 안산 시화공단을 스마트팩토리 클러스터로 집중 육성한다면 국내 제조업 생산성 향상 및 신속한 제조업 혁신 확산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과 산기대는 중소 제조기업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도입과 운영 시 필요한 맞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은 자체 개발한 5G 기반 제조 기업 맞춤형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 그랜드뷰(Metatron Grandview)'를 제공하고 산기대는 이를 활용해 학내에 교육 공간을 구축하고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중소 제조기업의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도입 비용 부담을 낮춰 혁신의 확산 속도도 높임과 동시에 '메타트론 그랜드뷰' 고도화 및 후속 기술 개발에도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