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빠른 시민권에 열광하는 이유는? … '예스이민' 빠른 시민권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세계가 빠른 시민권에 열광하는 이유는? … '예스이민' 빠른 시민권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에서 요즘 이민을 고려하는 사람들의 숫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예전과는 다르게 유럽 시민권에 대한 상담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예스이민 최여경 대표는 "유럽 투자이민을 고려하는 분들은 단순히 유럽으로 이민을 가서 정착하려는 거주의 목적보다는 자산 관리의 목적, 해외 투자의 목적 혹은 상속세, 증여세의 목적 등으로 좀 더 구체적이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다양한 목적 때문에 최대한 빨리 해외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나라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한다. 이 같은 경향은 세계 이민시장의 유럽 투자이민 트렌드하고도 일맥 상통한다고 할 수 있다.

포르투갈 골든비자의 경우 투자금 자금 출처를 요구하지 않아 수속 기간이 짧고, 포르투갈 골든비자 유지 5년 후에는 시민권 및 EU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다. 포르투갈 시민권의 전체 타임 프레임의 축소는 세계 이민 시장에서 엄청난 관심을 모았으며 실제로 포르투갈 골든 비자를 통해 포르투갈 시민권을 받는 숫자가 빠르게 증가했다. 이러한 빠른 시민권 취득의 매력은 포르투갈 골든 비자와 가장 유사한 스페인 골든 비자를 비교해보면 두드러진다고 할 수 있다.

스페인은 시민권을 받는데 포르투갈의 대략 두 배인 10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된다. 이러한 점 때문에 아래표에서도 확연히 비교되듯 포르투갈의 골든 비자가 스페인 골든 비자에 비해 골든 비자 취득 숫자도 대략 두 배 정도 많으며 총 골든 비자 투자 금액도 스페인보다 높다고 할 수 있다. 유사한 골든 비자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포르투갈이 더 인기 있는 이유는 빠른 시민권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포르투갈 골든 비자의 성공적인 투자 프로그램에 힘입어 많은 유럽 나라들이 빠른 시민권 프로그램을 앞다투어 만들어내고 있다. 대표적인 국가로 터키를 들 수 있다. 터키 투자이민의 특징은 투자 자금에 대한 출처의 증명을 요구하지 않는다. 터키 투자이민은 부담감 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거주권과 영주권을 거치지 않고 바로 6개월 안에 신분을 변경할 수 있다는 부분은 고객들에게 엄청난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아래 그래프에서 보여지듯이 빠른 시민권 취득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는 키프로스(사이프러스), 몰타 영주권과 시민권 프로그램의 승인율도 매우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 예스이민은 빠른 유럽 시민권 취득 국가들에 대한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6월 3일과 6월 24일 오후 1시와 3시에 유럽 시민권 취득 국가들에 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와 전화로 예약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