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복구 기업 '예스컴' 스마트폰 및 카카오톡 복구 비용 할인 연장
상태바
데이터복구 기업 '예스컴' 스마트폰 및 카카오톡 복구 비용 할인 연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데이터 복구 전문기업 '예스컴'은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이 높아지고 카톡 메신저 이용이 증가하면서 관련 복원 요청이 늘어남에 따라 휴대폰 복구 및 카카오톡 복구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연장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 카톡 채팅방, 대화방 복구를 포함해 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복구 및 연락처(전화번호부), 통화 내역 복구, 문자 메시지, 음성 메세지 복원 등이 주요 대상이며 요청 시 총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 인 적용을 받을 수 있다.

2G, 3G, 폴더폰 등 구형 핸드폰부터 갤럭시노트10, 아이폰11 등 최신 스마트폰에 대한 복구까지 가능하며 샤오미, 화웨이 같은 외산 단말기까지 대상을 확대하였다. 아이폰 무한 사과, 무한 부팅 등 특정 모델에서 자주 발생하는 증상도 해결이 가능하다.

최근 사기나 협박, 보이스피싱, 성폭행 등의 범죄 소송과 외도, 불륜으로 인한 이혼 소송에서 카카오톡 복원 내용이 중요한 증거 자료로 인정되면서 자신의 결백 또는 상대방의 잘못을 입증하기 위해 복원 요청이 늘고 있다.  기본적인 카톡 대화 내용뿐만 아니라 일부러 삭제한 메세지나 대화방 나가기 복구, 저장 기간이 만료된 첨부파일 복원도 가능하며 법원, 경찰서 제출용 디지털포렌식 증거 감정서 발급을 통해 법적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또한 단톡방, 보이스톡 복구 및 사진, 동영상 복원도 가능하다.

예스컴 관계자는 "최근 핸드폰 사용량이 급증해 다양한 증거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카카오톡 복구에 대한 많은 문의와 접수가 이루어지고 있다. 스마트폰에는 많은 개인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 보니 임의로 복원 작업을 진행할 수 없으며 사용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과 통신사에서 발급해주는 가입 확인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대리인의 경우에는 추가로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도 준비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추가로 외장하드 복구, USB, SD카드 복구 및 하드디스크, SSD 복구 등의 다양한 저장장치에 대한 데이터 복구 서비스도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해 진행 중이다. 삭제된 사진, 동영상 파일 및 한글, 엑셀 파일 등 문서 복구를 지원하며 랜섬웨어 복구, 서버 복구까지 전문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방문이 힘든 고객을 위한 무료 출장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센터 내방, 택배 접수, 원격 지원 서비스도 병행한다. 서울, 천안, 아산 등 전 지역을 대상으로 6월 말까지 가격 할인 행사를 연장하였으며 스마트폰, 카카오톡복구 등 진행 중인 모든 공임 비용의 최대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특히 강남 센터를 내방하는 경우 추가 할인까지 적용받아 비용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데이터 복원 전문업체 '예스컴'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