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니터링단 '여행9단' 모집
상태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니터링단 '여행9단'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국내여행정보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모니터링단인 '여행 9단' 총 100명을 20일부터 오는 6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행 9단은 공사 온라인 여행콘텐츠 국민 참여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실시하며 선발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여행정보 신규 등록 및 갱신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콘텐츠 기획 및 취재 테마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사항과 설문 참여 등의 활동도 펼친다.

여행 9단들의 활동 독려를 위해 공사는 매월 국내여행DB 정보 갱신·등록, 사진 제공 등 실적 3회 채택 시 문화상품권 1만 원, 매월 우수활동자 2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을 지급하며 연간 우수활동자 10명에게는 2박 3일 국내여행 숙박권을 제공한다. 활동 기간은 올해 11월까지며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오는 6월 8일이다.

공사 김경수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여행 9단 사업과 관련 "국내여행정보 서비스 운영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참신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제부터 대한민국 구석구석 콘텐츠들도 양방향 소통을 통한 수요자 중심으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