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빅데이터전문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인강 특별 이벤트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빅데이터전문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 무료인강 특별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한국장학진흥원이 빅데이터 및 코딩 관련 자격증에 관심 있는 수험생 선착순 5000명에게 빅데이터 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인강 수강료 및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면 된다. 

빅데이터 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컴퓨터공학과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을 포함해 전문가 수준의 강의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커리큘럼이 짜여 있다. 이 과정에서 데이터 분석 준전문가(ADSP)까지 육성하기 위한 자료들이 준비돼 있으며, 이러한 과정들은 R패키지 기초 강의 후기에서 다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코딩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과정은 코딩지도사 전문가에서부터 어린이·유치원코딩스쿨 소프트웨어(SW) 체험 교육에 접목시킬 수 있는 코딩프로젝트 지도 방법까지 참고할 수 있는 인강이 준비되어 있다. 최근 코딩을 배우면 창의사고력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된 만큼 유아코딩 입문 단계도 있다. 인벤터를 사용하며 생활코딩 독학을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커리큘럼들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해당 이벤트에 당첨되면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5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 수강할 수 있으며,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무료 응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빅데이터 및 코딩 전문가 자격증을 포함한 이곳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다. 따라서 해당 자격증을 취득하면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도 활용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본원의 모든 강의는 PC 및 스마트폰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